농협,「2025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 홍보대사·심사위원장 위촉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2025-07-17 16:59:49
강호동 농협중앙회장 "홍보대사와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되신 두 분 모두 이번 행사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 "K-라이스페스타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국산 쌀로 만든 우수한 우리술·쌀 가공식품을 육성하는데 앞장서겠다"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왼쪽)이 17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정준호 배우(오른쪽)를「2025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홍보대사로 위촉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농협(회장 강호동)은 17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2025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홍보대사 및 심사위원장 위촉식을 열고, 배우 정준호와 상명대학교 양석준 교수를 각각 위촉했다.
이날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정준호는 콘텐츠 제작, 개막식 참석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K-라이스페스타의 대중적 인지도를 높이는데 앞장설 예정이다.
또한,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된 상명대학교 양석준 교수는 품평회 운영 전반에 대한 자문과 심사를 통해 전문성·공정성 확보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왼쪽 2번째)이 17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정준호 배우(3번째)와 양석준 상명대학교 교수(1번째)를 각각「2025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홍보대사와 심사위원장으로 위촉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농협 제공
K-라이스페스타는 우리쌀의 우수성과 매력을 알리기 위해 농협이 지난해부터 주최·주관하고 있는 행사로, 올해는 11월 28일부터 30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개최된다.
농협은 ▲쌀 가공식품·우리술 품평회 수상작 시상 ▲220여개 부스 운영 ▲참관객 대상 쌀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은 "홍보대사와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되신 두 분 모두 이번 행사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 며 "K-라이스페스타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국산 쌀로 만든 우수한 우리술·쌀 가공식품을 육성하는데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