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수정1배수지 맨발길」준공 기념 개장식 개최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4-12-26 17:32:45

 

▲부산 동구 김진홍 구청장이 배수지 맨발길 개장식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로컬세계 부산=글·사진 맹화찬 기자] 부산시 동구는 26일 오후 구청장, 시·구의원, 지역주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수정1배수지 맨발길 준공을 기념하는 개장식을 개최했다. 

개장식은 테이프 커팅식과 함께 시설 관람 등이 진행되어 수정1배수지 맨발길의 첫걸음을 축하하는 화합의 장으로 이어졌다.
 

▲ 동구 김진홍 구청장이 맨발걷기 준공식에 앞서 주민들과 악수하며 인사를 하고있다.

동구는 전국적인 맨발걷기에 대한 관심 고조와 접지를 통한 건강 증진 욕구 증가에 따라 접근과 활용이 용이한 대상지를 선정하여 생활권별 맨발길 조성을 추진해 왔다.

올해 구봉산 치유숲길, 증산공원, 부산진성공원에 이어 이번 수정1배수지에 주민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맨발길이 조성되었다.
 

▲부산 동구 김진홍 구청장 가운데는 준공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준비하고 있다.

수정1배수지 맨발길은 기존의 지압길을 비롯하여 황토 맨발길, 마사토 맨발길 등 개인의 운동 능력과 선호도에 따라 다양한 걷기 코스를 체험할 수 있어 지역주민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세족장 등의 편의시설을 갖춰 자연 속에서 건강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 생활과 밀접한 대상지를 중심으로 맨발길을 확충하여 시·공간의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