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뷰티엑스포 5월 20일~22일 개최

박세환 기자

psh2666@localsegye.co.kr | 2016-02-24 17:28:00

[로컬세계 박세환 기자] 제4회 대구뷰티엑스포가 오는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엑스코에서 펼쳐진다.

대구시는 올해 2만 5000여명(외국인 1000명)이 참관할 것으로 전망했으며 중국, 동남아는 물론 북미, 일본 등 45개사 이상의 해외바이어를 초청해 450억원 이상의 수출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뷰티 관련 산업의 참신한 아이디어 상품 등 신기술과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화장품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판로 개척 및 국제시장 마케팅 역량을 업그레이드 시킬 계획이다.

또한 지역에 제조기반을 가진 안경, 주얼리, 패션 업체도 참가해 토탈 뷰티 품목을 선보임으로써 타 지역 뷰티전시회와 차별화를 시도하며, 이들과의 융합을 통해 대구만의 독창성을 살려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작년 관람객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던 뷰티체인지관을 확대해 네일·패션·에스테틱·웨딩드레스 체험관 등 다양한 무료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부대행사로 미스대구선발대회 전야제, 국제뷰티콘테스트, 국제헤어아티스트 초청뷰티쇼, 국제뷰티쇼 콘테스트, 뷰티세미나 및 위생교육 등을 펼칠 예정이며, 미스코리아와 함께하는 포토타임과 푸짐한 경품행사로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더 많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구시 홍석준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뷰티산업을 신성장 동력사업으로 육성하고 대구시 브랜드로 구축해 나가기 위해 화장품 등 관련 산업을 유치하고, 우수한 기업들을 많이 참여시켜 뷰티와 연계한 모든 산업을 발굴.육성해 나갈 것이다”며,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대구뷰티엑스포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