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수성구보건소, 3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박세환 기자

psh2666@localsegye.co.kr | 2017-02-22 17:55:33

[로컬세계 박세환 기자]수성구가 지난 21일 대구 노보텔에서 열린 2016년 대구시 통합건강증진사업 성과평가대회에서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수성구보건소는 금연, 절주, 신체활동, 영양 등 12개 사업 분야를 우리구의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게 제로제로 생활습관병사업 등 8개 세부사업을 건강문제 및 생애주기별로 기획하여 추진하였다.  

특히 2016년 중점적으로 추진한 ‘건강알림 멘토링’은 은퇴 전문직 어르신들을 심뇌혈관질환관리와 신체활동 실천율 향상을 위한 특화된 멘토로 양성하여 생활권 중심, 취약계층 대상으로 멘토 활동을 지원하는 주민참여형 건강증진사업이다.  

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으로 주민이 참여하는 건강증진, 건강형평성 제고, 건강수준 향상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고 더 나아가 건강도시 수성구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하여 3년 연속 좋은 평가를 받았다. 

수성구는 대구시 최초 WHO 건강도시로 인증 받아 건강환경 조성을 위한 지속성 확보는 물론, 주민 접근이 용이하도록 범어권 통합건강관리실을 추가 설치하는 등 건강환경 인프라 조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진훈 구청장은 “3년 연속 대구광역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건강을 모든 정책의 최우선 순위로 두고 주민의 건강수준 향상을 목표로 지역 특성 및 수요에 맞춘 사업을 추진하는 주민의 건강지킴이로서 주민과 함께 만들고 누리는 건강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