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한국장학재단 업무협약
오영균
gyun507@localsegye.co.kr | 2017-03-22 18:02:21
[로컬세계 오영균 기자]대전시와 한국장학재단는 22일 충남대 정심화 국제문화회관 대덕홀에서 ‘대전지역 청년 인재육성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권선택 대전시장(왼쪽)은 한국장학재단 안양옥 이사장과 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
양 기관은 지난해부터 대학생들의 국가근로장학사업을 통한 취업연계 사업으로 ‘대덕특구와 함께하는 청년인턴십 대전드림 과학인재양성사업’을 추진해 14개의 대덕특구 기관과 9개 대학 191명의 대학생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주요 내용은 ▲국가교육근로장학 등 대학생 취업연계장학사업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대학생 또는 청년 경제적 신용회복 지원 ▲ 전국장학재단협의회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기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이다.
권선택 시장은 “이번 협약과 대전현장지원센터 개소를 계기로 대전 지역 청년의 인재육성과 취업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한다”며“청년정책 전담 부서를 설치·운영하여 청년들의 일(work)과 삶(life)이 함께 행복한 청년 정책을 추진하는 등 지속적으로 청년 취·창업 정책을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