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우 강사 초청… 태백 문화예술인 사업계획서 작성 역량 강화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6-01-22 18:04:42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강원 태백시문화재단은 지난 21일 태백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문화예술인 관계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지원사업 설명회에 따른 사업계획서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공문서작성법과 AI 활용 분야 전문가인 이정우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2026년 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앞두고 문화예술인들이 사업계획서를 보다 체계적이고 설득력 있게 작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다년간 공문서작성법과 AI 기반 문서 작성 교육을 진행해 온 이정우 강사가 직접 강단에 올라 실무 중심의 노하우를 전수했다.
교육은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이 강사는 지원신청서에 담긴 아이디어를 사업계획으로 발전시키는 방법부터 문항별 맞춤형 세부내용 작성 전략, 심사 기준을 고려한 사업계획서 구성 요령 등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설명했다. 여기에 AI를 활용해 사업계획서를 효율적으로 작성하는 방법까지 소개하며 현장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태백시문화재단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행정 서류 작성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논리적으로 풀어낼 수 있는 실질적인 역량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문화예술인은 “이정우 강사의 설명이 매우 구체적이고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특히 AI를 활용한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을 배우면서 그동안 막연했던 서류 작성에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