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부산 중구 관광사진 전국공모전 개최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1-03-09 18:13:37
[로컬세계 맹화찬 기자]부산 중구는 용두산·자갈치 관광특구 중구의 숨겨진 명소를 발굴하고, 다양한 관광자원의 색다른 매력을 찾아내기 위해‘제10회 부산 중구 관광사진 전국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2년부터 시작한 관광사진 공모전은 그동안 중구를 아름답게 표현한 우수한 작품들을 선정해 구를 대표하는 홍보이미지로 널리 활용해 왔다.
올해는 특별히 10회째를 맞아 사진전문가 뿐 아니라 일반인도 쉽게 참여가 가능하도록 스마트폰 부문을 도입했으며, 이를 통해 사진예술의 저변을 넓히고 동시에 중구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고취하고자 했다.
공모부문 중 일반(디지털카메라)부문은 자유주제로 중구 관광자원 소재작이면 되고, 특별(스마트폰)부문의 주제는‘중구에서 인생샷 명소 찾기’로, 유명관광지 및 핫플레이스의 풍경사진 또는 일상·추억사진과 이색사진 등으로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 접수는 10월1일부터 29일까지 한달간 응모접수하고 이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6점(일반 10, 특별 6)의 작품을 선정하며, 입상작은 11월 중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최진봉 중구청장은 “이번 사진공모전을 통해 인생 여행지 부산 중구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라며 “중구에서의 아름다운 풍경과 잊지 못할 순간을 함께 나누고 싶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고 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