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여성 대상 ‘SNS 블로그 마케팅 실무과정’ 참여자 모집
김민주 기자
staend77@gmail.com | 2026-02-03 07:48:23
[로컬세계 = 김민주 기자]구리시가 여성의 경력 회복과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실무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 교육에 나선다.
경기 구리시는 구리새일센터에서 구리시 거주 여성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2026년 취업 기술 취득프로그램’ 가운데 ‘SNS 블로그 마케팅 실무과정’ 참여자를 오는 9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현장 중심의 직업교육을 제공해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수요에 맞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든 교육 과정은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2026년 취업 기술 취득프로그램’은 역사 체험학습 지도사 과정,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블로그 마케팅 실무과정, 시니어 돌봄 전문가 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이 가운데 SNS 블로그 마케팅 실무과정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실무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판매 담당자 분야 취업이나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하며, 교육 기간은 3월 23일부터 4월 17일까지다. 교육 장소는 구리 여성행복센터 나눔동 204호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9일부터 3월 5일까지 신분증과 주민등록초본을 지참해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서류 심사를 거쳐 3월 10일 면접을 통해 최종 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 참여 전에는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교육 수료 후에는 취업 연계와 사후관리 지원도 제공할 계획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취업 기술 취득프로그램은 여성의 경력 회복과 지속 가능한 일자리 진입을 돕기 위한 맞춤형 교육”이라며 “지역 산업 수요를 반영한 실질적인 취업 연계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김민주 기자 staend77@gmail.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