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생태계 기반마련' 위한 교육 열어

로컬세계

local@localsegye.co.kr | 2017-02-15 18:31:46

[로컬세계 뉴스룸]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북센터, 센터장 윤준원)는 14일부터 3일간 ‘벤처캐피탈 BASIC 과정(벤처캐피탈 및 엔젤 투자교육)’을 진행했다.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교육현장.


이날 윤준원 센터장의 인사말과 함께 협회 이의준 부회장의 ‘한국의 벤처캐피탈 산업’, 충북중기청 박용순 청장의 ‘벤처 투자 정책’ 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며 저녁에는 벤처캐피탈리스트가 멘토로 참여하여 교육 신청자들과 활발한 교류회가 이어졌다.


그동안 투자교육과정은 수도권과 광역시에 집중되어 지역 내 투자자와 액셀러레이터들이 교육을 받고 커뮤니티를 형성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센터는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여 충북지역의 투자생태계 조성과 투자 활성화를 강화하고 투자전문가 양성 및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해 충북지방중소기업청의 협조를 받아 이번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충북지역의 투자자, 기업대표, BI, 액셀러레이터 등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총 40명이 넘는 인원이 교육 신청을 하여, 충북 내에서 투자관련 전문교육에 대한 수요가 많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교육 수료자들은 협회의 수료증 발급과 함께 VC-HR 인사시스템에 등록되어, 2017년 협회에서 운영하는 전문교육 참여 시 교육비의 30%할인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충북지역의 투자활성화를 위한 투자전문가 양성과 투자자들간의 커뮤니티를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센터가 지난해 TIPS 운영사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 지역의 스타트업들과 투자자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투자교육 전문기관인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주관한 이번 투자교육과정은 벤처캐피탈(VC) 교육과 엔젤 투자교육을 결합한 교육과정이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