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엄기호 의원 ‘제3회 한국ESG대상 우수조례 광역 최우수상’ 수상

전경해 기자

dejavu0057@gmail.com | 2025-12-11 18:52:11

도민 체감형 조례 입법 성과 인정, 지역사회에 긍정적 변화 기대

[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엄기호 의원(국힘,철원)이 12월10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3회 한국ESG대상’ 우수조례 부문 광역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ESG학회가 주관하는 한국ESG대상은 기업·금융기관·교육기관·입법기관·행정기관·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선도한 기관 및 개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엄기호 도의원

 엄기호 의원은 그동안 교육·안전·보훈·농림 등 다양한 영역에서 도민 생활과 직결된 조례를 활발히 발의해 왔다. 현장체험학습 안전관리 조례 전부개정과 재향군인 예우 및 지원 조례 개정 등 주요 입법들이 ESG 가치에 부합하는 입법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

 엄기호 의원은 “조례는 도민의 안전과 삶의 질을 바꾸는 가장 직접적인 정책 도구다. 이번 수상은 저 개인이 아니라 강원도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함께 노력한 도민과 집행부 모두가 함께 받은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ESG 가치를 행정·교육·지역사회 전반에 확산시키는 입법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수상이 엄 의원의 의정활동에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 지역 발전을 이끌 정책적 행보에도 더욱 무게가 실릴 전망이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