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의회, 제293회 정례회서 군정질문 진행… 공공시설 활용·인구감소 등 현안 집중 점검
전경해 기자
dejavu0057@gmail.com | 2025-11-13 19:01:05
[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 강원 화천군의회는 13일 제293회 화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군정 전반에 대한 군정질문을 실시했다.
이날 조웅희 부의장은 ‘화천힐링센터’, ‘백암산케이블카’, ‘감성테마문학공원’, ‘한국수달연구센터’, ‘하남면 칠석교’, ‘화천댐 인공어도’, ‘토속어류체험관’ 등 이용률이 저조한 7개 공공시설물의 운영 실적과 향후 활성화 계획에 대해 질의했다.
노이업 의원은 노인복합커뮤니티시설의 필요성과 화천생활체육공원 내 진달래동산 철거 문제, 도서산간지역 택배서비스 지원 방안, 어르신 버스 무료이용 지원, 동촌리 해산농원 앞 도로 사유지 편입 문제, 노인치매예방학교 설립 필요성, 반려동물 친화공간 조성 방안 등을 질문했다.
김동완 의원은 화천군의 순세계잉여금 과다 발생 문제를 지적하며 재정 운용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개선책 마련을 요구했다.
이어 김명진 의원은 인구감소 문제와 폐교 부지 및 군 유휴지 활용방안을 주제로, 조재규 의원은 출생지원금 미지급 문제를 집중적으로 다뤘다.
군의회는 이번 군정질문을 통해 군정 주요 현안의 실태를 점검하고, 정책 개선을 위한 실질적 대안 마련을 촉구했다.
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 dejavu0057@gmail.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