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행정학과 학생들, 전국 대학생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수상

박종순 기자

papa5959@naver.com | 2025-12-24 19:55:21

폐의류 문제 주제로 디지털 기반 정책 아이디어 제안 동아대 행정학과 한효원(맨 왼쪽) 학생과 김민서(맨 오른쪽) 학생이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아대 제공

[로컬세계 = 박종순 기자] 동아대 행정학과 학생들이 정책 분석 역량과 실천적 학습 성과를 대외적으로 알리는 성과를 거뒀다.

 동아대는 행정학과 학생들이 전국 규모의 정책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정책 기획 역량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동아대 행정학과 2학년 한효원·김민서·백아영 학생은 지난 19일 국민대에서 열린 ‘한국정책분석평가학회 정기총회’에서 진행된 ‘전국 대학생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다.

 수상팀은 버려지는 의류 문제를 주제로 디지털 플랫폼(앱)을 활용한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환경 문제에 대한 정책적 접근과 함께 시민 참여와 행정의 역할을 고민한 점이 심사위원들의 눈길을 끌었다.

 수상한 학생들은 “전공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 정책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볼 수 있었던 값진 경험이었다”며 “앞으로도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을 고민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세억 행정학과장은 “학생들이 사회적 문제를 정책의 관점에서 분석하고 창의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성과”라며 “이번 수상은 우리 학과가 지향하는 문제 해결 중심 교육의 성과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