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구룡면, 사랑 담은 김장김치 100박스 전달 외

박명훈 기자

culturent@naver.com | 2018-11-29 19:38:15

▲부여군 제공. 
[로컬세계 박명훈 기자]충남 부여군 구룡면 남녀새마을협의회는 지난 27~28일 구룡면 의용소방대 앞마당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박정현 부여군수, 각 사회단체장, 새마을협의회 회원 등 60여 명이 참여해 500여포기에 달하는 김장김치를 100박스에 정성껏 담아 마을 내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박정현 군수는 “구룡면 기관단체장님과 이장님들 등 많은 분들이 행사에 참석해 관심과 사랑을 가져주어 감사하고, 앞으로 따뜻한 구룡면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충화면 지석1리 차중규 이장, 직접 재배한 ‘김장 무’ 기탁


충화면 지석1리 차충규 이장은 지난 26일 관내 어려운 이웃이 김장을 담그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무 1톤을 부여군에 전달했다.


차충규 이장은 “무로 겨울철 건강 밥상을 챙기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아직 1톤 트럭 6차 정도의 무가 밭에 있으니 사회복지시설 뿐 아니라 필요한 분은 누구든지 뽑아 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부여군은 후원물품을 차충규 이장님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관내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층 가구에 지원했다.


◆ 부여군 사회복지행정연구회, 김장돕기 봉사활동


부여군 사회복지직 공무원 모임 부여군사회복지행정연구회(회장 김주숙, 이후 ‘부사연’) 30여 명은 지난 27일 김장철을 맞아 관내 삼신보육원에 찾아가 김장 돕기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삼신보육원은 어려운 가정환경으로 도움이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 80여 명이 생할하는 곳으로, 부사연은 10년 넘게 삼신보육원 김장봉사 활동을 하고 있으며, 50만원 정도 생활필수품을 함께 기부하고 있다.

또 매년 정기적으로 연탄은행에 연탄 1000여장을 기부하고 직접 어려운 가정에 전달하는 봉사도 펼치고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