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의회-인천광역시 공동 협력방안 논의 환담

전경해 기자

dejavu0057@gmail.com | 2024-03-13 20:15:50

'강릉 정동진-인천 정서진'잇는 동반자 협력 관계 추진
지방분권과 공동 현안사업에 대한 협력관계 공고히 해 나갈 것

▲권혁열 의장과 유정복 인천시장, 김기홍 부의장 등이 환담을 나눈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로컬세계=전경해 기자]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권혁열 의장은 13일 집무실에서 강원특별자치도를 방문한 유정복 인천시장과 업무 협력을 위한 환담을 가졌다. 

 

이번 환담에는 김기홍 부의장, 심영곤 운영위원장, 양숙희 의원, 유용수 인천시 행정국장이 참석해 양 지역 간 교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강릉 정동진과 인천 정서진 간에 일출.일몰을 함께하는 해돋이.해넘이를 연계한 관광분야 교류협력을 추진하고, 협력관계를 확대하기로 했다.

  

▲환담하는 유정복 인천시장(왼쪽)과 권혁열 의장(오른쪽)

 

권 의장은 평소 유정복 인천시장의 지방 의원 의정비 인상과 의원 보좌관 도입에 대한 관심과 지원에 공감하고 의정활동 여건 개선에 대한 노력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강원특별자치도를 방문한 유정복 시장과 권혁열 의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권혁열 의장은 “강원도와 인천은 동해와 서해의 항구로 경제자유구역 설치 등 공동 협력의 가능성이 높은 자치단체”라며 “의회 차원에서 인천광역시의회와의 교류 관계를 확대해 지방분권과 공동현안사업에 대해 협력관계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