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숙희 관악구의원, ‘2025 대한민국 여성리더대상’ 수상

임종환 기자

lim4600@naver.com | 2025-09-15 23:15:57

손 의원 “관악구민의 일상에 구체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실효성 있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 손숙희 의원. 관악구의회 제공

[로컬세계 = 임종환 기자]지난 12일 백범김구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사단법인 한국언론사협회 주최로 열린 ‘2025 대한민국 여성리더대상’에서 관악구의회 더불어민주당 손숙희 의원(난곡동, 난향동)이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여성리더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활약하는 여성리더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손숙희 의원은 조례 제·개정과 정책사업, 구정질문과 행정 집행이 긴밀히 연계되는 실효성 있는 의정활동을 통해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손숙희 의원은 교통·환경·보건 등 생활 현안 해결을 위한 입법과 정책 추진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뒀다. 난곡 지역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구정질문을 실시해 셔틀버스 운행 조례 제정과 노선 계획을 이끌어냈으며, 난곡선 경전철 추진에도 힘을 보태 주민 이동권 보장과 교통 복지 증진에 기여했다.

또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의정활동에도 적극 나섰다. 「서울특별시 관악구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 개정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인지 예산제 도입을 추진하고 재활용품 스마트수거함 설치, 종이 없는 사무 환경 조성 등 생활 속 탄소중립 정책을 확산시켰다.

아울러 난곡지구 파크골프장 조성을 통해 주민 여가와 세대 간 소통 공간을 마련하고, 난향초등학교 수영장 리모델링과 서울형 키즈카페 개관을 통해 아동과 주민 모두가 활용할 수 있는 생활 인프라를 확충했다. 또한 교육 현장의 안전 확보를 위해 통학로 보수, 급식실 이동 경로 개선, 특수학교 지원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손숙희 의원은 “이번 수상은 의정활동의 성과를 주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관악구민의 일상에 구체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실효성 있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로컬세계 / 임종환 기자 lim4600@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