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 2026년 미술 교육 프로그램 강사 모집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 2026-01-09 22:06:39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전남 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이 2026년 미술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전문 강사를 모집한다.
화순군은 화순읍 동구리에 위치한 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에서 성인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미술 교육 프로그램 강사를 오는 1월 9일부터 1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성인 대상 미술 교육 프로그램 ‘미술교실’과 어린이 대상 프로그램 ‘동구리 어린이 미술학교’ 운영을 위한 것으로, 지역 주민과 어린이의 창의성과 예술적 감수성 향상을 목표로 한다.
성인 대상 ‘미술교실’은 유화반과 수채화반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유화반은 초급반과 중급반 각 1개 반씩 총 2개 반으로 구성되며, 각 반은 3차시(차시별 13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단계별 수업을 통해 다양한 표현 기법과 작품 제작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둔다.
수채화반 역시 초급반과 중급반 각 1개 반으로 운영되며, 각 반은 2차시(차시별 22회)로 구성된다. 물과 색의 특성을 활용한 자유로운 표현을 통해 수강생들의 창작 역량과 미술적 감각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어린이 대상 ‘동구리 어린이 미술학교’는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미술 교과서와 연계한 체험 중심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창의적인 수업을 통해 상상력과 표현력을 자연스럽게 키워주는 것이 특징이다.
미술교실은 각 차시 종료 후 수강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교육의 질을 점검하고, 조사 결과를 프로그램 운영에 반영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로 교육의 완성도를 높일 방침이다.
모집 인원은 미술교실 유화반 강사 2명(초급·중급 각 1명), 수채화반 강사 2명(초급·중급 각 1명), 동구리 어린이 미술학교 강사 2명(주강사 1명, 보조강사 1명) 등 총 6명이다.
지원 자격은 관련 전공 대학 졸업자로, 해당 분야에서 2년 이상의 강의 또는 실무 경력을 갖춘 자다. 미술 교육에 대한 전문성과 창의적인 교육 역량을 갖춘 인재를 우대한다.
강사 선정은 선정위원회 심사를 거쳐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선정된 강사는 2026년 2월부터 12월까지 각 프로그램 일정에 맞춰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접수는 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제출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방문 또는 이메일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