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논산시, 주민과 함께 건강마을 만든다

송요기

geumjoseeun@naver.com | 2017-04-26 23:17:35

내동 리벤하임아파트·은진면 남산3리, 건강마을만들기 사업 본격 추진

[로컬세계 송요기 기자]논산시가 공모한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에 내동 리벤하임 아파트와 은진면 남산3리 2개소가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사진: 보건소 전경)

'건강마을 만들기’는 건강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 스스로 지역사회 건강문제에 참여하고 해결 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자 마련됐다.


사업은 주민들 스스로 건강한 생활터 조성 사업에 열정이 확고하고 주민 참여가 활성화된 마을로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접수받아 진행됐다.


시는 주민참여 의지, 사업추진적정성, 지역자원 활용, 지속가능성의 4개 평가 항목을 평가해 선정했다.


공모에 선정된 내동 리벤하임 아파트와 은진면 남산2리는 앞으로 건강계단 설치, 금연아파트 지정, 찾아가는 통합건강증진사업, 건강마을 인증 현판 부착 등을 지원받게 된다.


앞으로 지역주민들은 건강행태 개선을 위한 건강동아리 구성 등 활동을 하게 된다.

김연안 건강도시지원과장은 “주민들이 체감하는 마을의 주요 건강문제를 스스로 결정하고 참여하는 건강마을 만들기를 위해 지속적인 맞춤형 통합건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은 올 12월까지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도시지원과(041-746-8053)로 문의하면 된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