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제천기적의도서관, 아주 특별한 책 배달

로컬세계

local@localsegye.co.kr | 2017-02-28 23:50:55

읍면지역 아이들을 위한 책 꾸러미 대출 서비스 시행

[로컬세계 뉴스룸]충북 제천시 제천기적의도서관이 도서관 방문이 쉽지 않은 읍·면 지역의 아이들을 위해 올해 ‘아주 특별한 책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


아주 특별한 책 배달은 1세~11세 아이가 있는 관내 읍·면 지역의 가족들에게 2달 간격으로 30권의 책을 직접 집으로 배달해 아이들에게 ‘내 방의 문고’를 만들어 주는 서비스이다.


제천기적의도서관은 이번 책배달을 위해 아이들 연령에 맞춘 도서 총 900권을 선정하여 책꾸러미를 만들었으며, 오는 3월부터 시행할 방침이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도서관 전화(043-644-1215)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도서관 담당자는 “제천 시내에는 작은도서관을 포함하여 집과 가까운 곳에 도서관이 위치한 반면에 읍면 지역은 거리가 멀어 아이들의 도서관 방문이 쉽지 않다”며, “이번 책배달을 통해 도서관이 없은 지역의 가정에 ‘내 방의 문고’를 만들어 줌으로써 지역의 모든 어린이들에게 고른 기회와 책 읽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기적의도서관은 2015년 국내 처음으로 책꾸러미 서비스를 시작해 보드북, 헝겊책, 목욕책 등 종류가 다른 책 3권을 한 꾸러미로 만들어 영유아를 위한 맞춤 도서 ‘아이자미 꾸러미’ 대출서비스를 시행하며, 타 도서관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