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도 트렌드 반영…방식도, 인기제품도 달라져

로컬세계

kmjh2001@daum.net | 2014-09-04 13:3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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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년보다 훨씬 일찍 찾아온 여름 더위만큼이나 다이어트 관련 시장 역시 일찌감치 달아오르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현재 국내 다이어트 시장 규모는 약 1조 8000억 원 정도로 추산된다. 외모도 경쟁력으로 인정 받는 사회분위기로 인해 다이어트 아이템에 대한 수요는 갈수록 증가할 전망이다.

다이어트 제품의 주요 소비층은 역시 여름철 몸매 노출이 잦은 20~30대 젊은 여성들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남성들과 10대 청소년, 40~50대 중장년층까지 외모나 건강관리를 위한 다이어트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때문에 과거에 비해 보다 다양한 형태의 다이어트 관련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과거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다이어트 제품은 지방 전환을 억제하고 축적된 지방을 빠르게 연소, 분해시키는 등 주로 단기간에 살을 빼게 하는 방식이었다면, 최근에는 지방과 칼로리 섭취를 줄이게 하는 대체 식품이나 식욕을 감소시키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등 체중 증가를 억제하는 방식이 선호되고 있다. 요요현상이나 부작용을 최소화 하는 건강 다이어트가 대세다.

건강다이어트로 각광 받고 있는 아이템은 요구르트와 커피다이어트다. 요구르트가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었지만, 커피가 다이어트 제품으로 선호되기 시작한 것은 최근의 일이다. 인기 연예인들이 커피를 이용, 체중조절과 몸매관리에 효과를 보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신종 다이어트 아이템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원두커피에는 체지방을 분해하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다. 또한 카페인은 이뇨작용과 지방분해를 촉진시킨다. 최근 발표된 미국 스크랜턴 대학의 연구팀의 연구결과 역시 이 같은 사실을 뒷받침 한다. 연구팀은 과체중의 인도인 16명에게 커피의 생원두를 22주간 매일 복용하도록 해 다이어트 효과를 측정했다. 그 결과 참가자들은 자기 몸무게의 10.5% 이상 체중이 감소 되었다고 한다.

다이어트커피를 복용함에 있어 주의해야 할 점도 있다. 무엇보다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을 선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커피전문기업 담쟁이로지스가 출시, 판매 중인 ‘몸愛좋은커피 (www.cofeediet.co.kr)’는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몸愛좋은커피는 신진대사와 이뇨작용을 촉진시키는 로즈힙(Rose Hips)과 마테(Mate)가 주성분이며, 각종 비타민 성분이 풍부해 다이어트보조 식품으로 이상적이다. 

<미디어팀>

기사입력 2012.06.12 (화) 15:27, 최종수정 2012.06.12 (화) 15:26 [ⓒ 세계일보 & local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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