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맹화찬 기자]부산 송도해수욕장에 오는 7월 1일 국내 최고 수준의 송도오토캠핑장이 문을 연다.
![]() |
총 6939㎡ 규모의 캠핑장은 카라반 사이트 16면과 텐트 사이트 17면(미니카라반 사이트 10대 포함) 등 총 33면을 갖추고 있다. 카라반은 임대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텐트는 직접 가져와 사용료를 내고 이용하면 된다.
송도오토캠핑장의 가장 큰 매력은 도심 한 가운데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다.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송도해안볼레길, 국가지질공원, 암남공원 등이 코앞에 위치해 도심 한 가운데 있으면서도 자연과 충분히 교감하면서 휴식과 힐링, 추억과 낭만의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
여타 오토캠핑장과는 달리 주변에 이른 바 `킬러콘텐츠'라 할 만한 관광명소도 즐비해 볼거리·즐길거리도 풍부하다. 국내 최장의 해상산책로인 송도구름산책로와 전국에서 유일하게 전 구간이 바다를 가로질러 운행하는 송도해상케이블카가 걸어서 10∼15분 거리에 있다.
또한 오토캠핑장 바로 옆에 자리한 송도해양레포츠센터를 통해서는 카약·SUP·고무보트·바나나보트 등 해양스포츠까지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야경이 일품이다. 캄캄한 밤바다를 배경으로 묘박지의 배들이 밝히는 불빛과 송도해상케이블카·송도구름산책로의 조명이 빚어내는 환상적인 모습은 탄성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이용요금은 카라반 임대(4∼6인용)는 비수기 6만∼18만원 성수기(7∼8월) 8만∼22만원이며, 텐트 사이트 임대는 2만∼2만5000원(성수기 2만5000∼3만원)이다.
이용시간은 오후 2시부터 익일 낮 12시까지이며, 예약은 송도오토캠핑장 홈페이지(www.송도오토캠핑장.com)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