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길도원 기자]국내 SUV 시장의 최강자 쏘렌토가 한층 더 강화된 주행성능 및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다시 태어났다.
![]() |
기아차가 20일 최근 새롭게 선보인 복합 브랜드 체험관 ‘BEAT 360’에서 ‘더 뉴 쏘렌토’의 포토 미디어데이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더 뉴 쏘렌토’는 2014년 8월 출시된 ‘올 뉴 쏘렌토’의 부분 변경(페이스 리프트) 모델로 ‘한층 더 강화된 급이 다른 SUV’를 표방하고 있다.
‘더 뉴 쏘렌토’의 특징은 주행 성능, 내외장 디자인, 안전·편의 사양 등 상품성을 강화하면서 기존 ‘올 뉴 쏘렌토’의 장점은 그대로 계승해 최고의 경쟁력과 동급 최초로 8단 자동 변속기 탑재, R-MDPS 적용 및 주행 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내 ‘스마트 드라이브 모드’ 추가 등을 통해 최고의 주행 성능을 확보했다.
국산 중형 SUV 최초 8단 변속기(2.2 디젤·2.0T 가솔린 모델)를 탑재해 13.4km/ℓ의 동급 최고 연비(2.2 디젤 모델·18인치 타이어 기준)를 확보하는 동시에 가속 및 NVH 성능 향상과 부드러운 주행 감성을 구현해냈다.
또한 중형 SUV의 차체 크기와 주행 성능에 최적화된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R-MDPS)’을 동급 최초로 전 트림 기본 적용해 민첩하고 부드러운 스티어링 성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운전자의 주행 습관에 따라 컴포트·스포츠·에코 모드를 자동으로 변경해주는 ‘스마트 드라이브 모드’(2.2 디젤·2.0T 가솔린 모델)를 주행 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에 추가해 최적의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더 뉴 쏘렌토’는 내외장에 세련미와 고급감을 더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우선 전면부는 △핫스탬핑 라디에이터 그릴 △Full LED 헤드램프 △LED 턴 시그널 △아이스큐브 LED 포그램프 적용으로 선명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세련됨을 더했다.
후면부는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트윈팁 머플러(2.0 디젤·2.2 디젤 모델) 등 포인트를 추가해 다이나믹한 이미지를 강화했다.
또한 △19인치 크롬 스퍼터링 휠을 포함한 3종의 신규 휠을 적용해 외장 디자인의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부각시켰다.
기존 쏘렌토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던 내장 디자인은 △브릭 브라운 컬러를 신규 적용하는 한편 △쏘렌토 전용 4스포크·반펀칭 스티어링 휠 △고급형 기어노브 △다이아몬드 퀼팅 가죽 시트 △리얼 스티치 차명 자수 적용 시트 등 섬세한 디테일 추가로 고급스러움을 더해 고객에게 더 큰 만족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더 뉴 쏘렌토’는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안전사양과 디테일한 편의사양을 추가해 고급 감성을 확보했다.
안전성 강화를 위해 국산 중형 SUV 최초로 주행차로 이탈시 조향을 보조해주는 △차로이탈방지 보조시스템(LKA)을 탑재했다.
이와 함께 운전자의 피로·부주의한 운전 패턴 판단시 휴식을 권유하는 경고음과 메시지를 송출하는 △운전자 주의 경고(DAW), 스티어링 휠의 움직임에 따라 헤드램프가 회전해 야간 주행 시 시야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 △다이나믹 밴딩 라이트(DBL) 등 첨단 안전사양을 추가했다.
또한 운전자의 체형에 따라 시트를 확장시킬 수 있는 △운전석 전동 익스텐션 시트를 동급 최초로 적용하는 한편 △운전석 4WAY 럼버 서포트 △무선 충전 시스템 △T-MAP 미러링크 등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사양도 적용했다.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더 뉴 쏘렌토’의 판매 가격은 △2.0 디젤 모델이 2785만원~3350만원 △2.2 디젤 모델이 2860만원~3425만원 △2.0T 가솔린 모델이 2855~3090만원이다(5인승, 2륜 구동 기준).
기아차는 ‘더 뉴 쏘렌토’의 출시와 함께 ‘Over the Upper Class, The New Sorento’를 슬로건으로 한 대규모 광고 캠페인을 런칭하고 공식 페이스북과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대표적으로 전국 기아차 영업점 및 드라이빙 센터에서 대규모 전시, 시승 체험을 운영해 고객들에게 ‘더 뉴 쏘렌토’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중형 SUV 시장에서 압도적인 상품성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어온 쏘렌토의 주행성능과 상품성이 한층 더 강화됐다”며 “한층 더 고급스러워진 만큼 고객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자체 튜닝 브랜드인 튜온을 통해 블랙·LED·성능 등 3가지 패키지를 선보이며 ‘블랙 패키지’ 선택 시 유광 블랙 컬러의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루프랙, 19인치 알로이 휠 등을 장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더 뉴 쏘렌토’ 구매 고객은 신규 컬러인 △리치 에스프레소를 포함해 △스노우 화이트펄 △오로라 블랙펄 △실키 실버 △플라티늄 그라파이트 △그래비티 블루 등 6가지 외장 컬러와 △블랙 원톤 △브릭 브라운 컬러 패키지 등 2가지 내장 컬러를 각각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