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협중앙회는 고등어 가격하락에 따른 어업인의 어려움을 돕고자 국산 고등어 소비촉진활동에 나섰다. 이에 온라인 쇼핑몰 수협쇼핑에서는 오는 28일까지 제주손질고등어를 16% 할인된 가격으로 할인판매한다.(수협 제공) |
이에 수협중앙회(회장 김임권)는 침체된 고등어 산업을 육성하고자 온라인 쇼핑몰 수협쇼핑을 통해 오는 28일까지 제주손질고등어를 16% 할인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수산업관측센터에 따르면 지난달 고등어 생산량은 전월 대비 17% 증가한 3만 259톤으로 성어기를 맞아 큰 증가폭을 나타냈다.
작년 및 평년 동월에 비해서도 두 배 이상 많은 양으로 고등어(미당 350g~400g) 부산공동어시장 위판가격은 전년보다 41%나 하락한 것으로 분석됐다.
소비자 가격도 공급량 증가에 따른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국산 고등어 소비는 크게 늘고 있지 않아 힘겨워하는 어업인들이 많아지면서 수협 측은 이번 특별할인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
![]() |
이번 특별할인 행사는 기존 이달의 수산물 할인행사보다 더 저렴할 뿐만 아니라 25일까지 수협마트 15개 점포에서 진행되는 할인 행사에서는 국산 생물고등어(300g 내외) 1마리를 정상가에서 33% 할인된 1000원에 만나 볼 수 있다.
수협 관계자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은 고등어를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어업인들을 돕는 취지에서 많이 구입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바다의 보리’라는 별명을 가진 고등어는 단백질과 지질이 풍부한 고열량 식품이다. 1년 중 가장 맛있는 시기는 몸에 지방층이 많아지는 가을에서 겨울까지다.
고등어에는 불포화 지방산인 EPA가 많이 들어 있어 동맥경화·혈전증·고혈압·심장질환 등의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DHA도 많아 뇌 활동 촉진과 치매예방 등의 효과가 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