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쉬콜라겐, 루테인 등 전년대비 300% 판매 급증 ‘눈길’
![]() |
▲기존 장수 제품 멀티비타민의 꾸준히 인기 속에서 이너뷰티, 눈 건강 제품 급성장! |
비타민하우스가 올해 하반기 자사 제품의 판매실적을 분석한 결과, 예년과 비슷하게 멀티비타민과 유산균 등의 제품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이너뷰티용 제품인 '피쉬콜라겐',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눈건강 파워 루테인' 등의 판매가 눈에 띄게 늘었다고 30일 밝혔다.
이 회사의 하반기 판매 순위를 보면 '멀티비타민 웰플러스'가 전체 건강기능식품에서 1위를 차지했다. 비타민하우스의 '멀티비타민 웰플러스'는 홈쇼핑(7년째방송중)과 온라인몰들을 통해 우수한 품질이 알려지면서 오랜 기간 베스트 셀러로 자리잡은 제품이다.
그 뒤를 이어 '살아서 장까지 생생유산균'이 2위를 차지했다. 이 제품은 장내 환경을 개선해주며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어 재구매율이 높아 5년간 장기간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자리잡고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과거에는 3위 이후의 제품들도 비타민이나 유산균 관련 제품이 뒤를 이었지만 올해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눈건강 파워 루테인'이 3위로 치고 올라왔다.
'눈건강 파워 루테인'의 판매가 급증한 것은 스마트폰 사용의 일상화로 인해 2030 세대가 구매를 많이 했기 때문으로 보여진다.
이와 함께 올 하반기에 두각을 나타낸 제품은 4위를 차지한 '피쉬콜라겐'으로 판매실적이 전년대비 300% 이상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비타민하우스 측은 '피쉬콜라겐'의 급부상은 세계적인 트랜드로 이너뷰티 산업의 성장세가 반영된 결과라는 분석이다.
또한 '플레이틴 단백질 쉐이크'(6위)의 전년대비 성장세도 주목된다. 이너뷰티와 더불어 뷰티푸드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이 제품은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대체하는 간편식의 인기에 적합할 뿐 아니라 원푸드 효과가 있어 바쁜 현대인들의 니즈에 맞췄다는 게 인기 비결로 꼽히고 있다.
이러한 인기 제품의 판매 동향을 토대로 비타민하우스는 올 하반기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추가적인 혜택을 위해 12월 한달 동안 자사 웹사이트인 vh몰,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종합몰 등에서 20%~최대50%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임준우 비타민하우스 이비즈본부 본부장은 "내년에도 고품질의 합리적 가격을 갖춘 단독 상품을 선보이고, 채널별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는 제품으로 고객 만족을 더욱 향상시켜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
▲2017년 비타민하우스 하반기 판매순위 top10. |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