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속가능발전 키트 구성품'(수원시 제공) |
[로컬세계 고용주 기자]경기 수원시가 신규 공직자 대상 ‘지속가능발전 키트(꾸러미)’를 제작·배부한다고 10일 밝혔다.
수원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관련 내용이 적힌 물품을 만들어 신규 공직자에게 배부해 지속가능발전목표의 개념과 중요성 공유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를 홍보해 수원시 사업에 대한 공직자의 참신하고 적극적인 지속가능발전 정책 추진을 독려하기 위해서다.
키트는 지난 10월 임용된 신규 공직자 133명에게 에코백(친환경 천 가방), 머그잔(손잡이가 달린 원통형 잔), 재생 용지로 만든 수첩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배부한다.
에코백은 비닐 가방(쇼핑백) 대신, 머그잔은 종이컵, 일회용 커피 용기 등 일회용품 대신 사용한다. 재생용지 수첩은 친환경 재생 용지로 제작된 소형 수첩으로 페이지마다 ‘수원시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에 대한 내용이 쓰여 있다.
지속가능발전은 지난 2015년 9월 UN 총회에서 전 세계가 오는 2030년까지 달성해야 할 공동목표로 합의한 의제다. 인간과 자연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경제발전·사회 안정과 통합·환경보전이 균형을 이루는 발전을 의미한다.
수원시는 지난 2017년 11월 시민과 함께 ‘수원시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를 공동선언하고 기본 조례를 제정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