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맹화찬 기자]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낙동강하류철새도래지(천연기념물 179호)를 찾아오는 겨울철새에 관한 정보 제공과 낙동강하구의 아름다움 및 생태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제7회 겨울철새 맞이 ‘반가운 겨울철새~ 낙동강하구를 찾아오다’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낙동강하구에코센터와 낙동강 하구 일원(을숙도, 명지갯벌 등)에서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우선 체험프로그램으로 ▲체험부스Ⅰ에서 자연물로 새 만들기와 짚풀공예 ▲체험부스Ⅱ에서는 종이 제비 만들기, 야생동물 족적비누 만들기, 나만의 생물 책갈피 만들기 ▲희망 솟대 만들기 ▲전통 장승 만들기 ▲고니모양 석고방향제 만들기가 진행된다.
  
탐조프로그램은 일일 탐조학교가 진행되며 특별프로그램은 ▲특별강좌 ▲환경영화 상영회 ▲을숙도 탐방이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전부 무료로 운영되며, 프로그램 특성에 따라 참여자의 연령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낙동강에코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서 부산의 낙동강하구가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느끼고 생태보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면서, “가족단위로 많이 참여하여 다양한 체험을 통해 즐거움도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