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조윤찬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오는 21일부터 내달 28일까지 ‘건강정보서비스 만족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제공하고 있는 건강정보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종합만족도와 국민이 자주 이용하는 개별 콘텐츠 3종(정보공개, 비급여진료비정보공개, 병원평가정보)에 대해 심층적·구체적인 이용자 평가를 위해 진행한다.
평가원은 설문조사를 통해 국민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소리를 반영,건강정보 서비스에 대한 진단·개선은 물론 유관기관과 해외 사례 등 분석으로 다 나은 서비스 개선안을 도출하고 향후 모바일과 홈페이지 개편시 이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정보공개, 비급여진료비정보공개, 병원평가정보에 대한 설문조사는 각각의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관심이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알권리 보장과 병원선택에 도움을 드리는 서비스의 개선과 보완을 목적으로 실시한다.
온라인 설문조사는 심사평가원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건강정보’ 앱 설문조사에서 자동 링크 후 설문이 가능하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설문에 참여 시 소정의 경품이나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태선 의료정보분석실장은 “앞으로도 심사평가원 홈페이지가 국민에게 유용한 정보제공은 물론 심평원이 보유하고 있는정보를 가치화해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알권리 보장과 권익증진을 위해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