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관계자들이 지난 3일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로컬세계 맹화찬 기자] 부산 남구는 ‘2015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3일 행정자치부 주관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인증서를 받았다.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는 지난 2012년부터 행정자치부가 지방자치단체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개선하기 위해 시행한 제도이다.
구는 민원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해 방문민원인 대상 설문조사를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모니터링하고 종합적이고 중장기적인 민원행정계획을 수립 실시하여 왔다.
특히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지제 운영, 복합민원 후견인제, 혼인신고 시 전입신고 대행, 여권 야간민원실(수요일) 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구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투명하고 공정한 민원처리를 위해 민원인과의 끊임없는 소통·공감으로 민원행정 서비스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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