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오영균 기자] 세종시가 청렴한 세종을 위해 고삐를 죈다.
세종시 감사위원회는 민원콜센터와 연계해 업무처리에 대한 담당 공무원의 친절성과 합리성, 불편사항 등을 확인하고 이를 개선해 청렴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청렴 민원 해피콜을 운영한다.
해피콜 대상민원은 ▲공사·용역관리감독·계약 ▲보조금 지원 ▲배출시설 허가 ▲농수축산물 가공·보관·유통판매 등록·허가 ▲개발행위 허가 ▲건축물 용도변경 ▲가설건축물 축조 신고▲ 건설폐기물처리계획 신고 등 8개 분야 이다.
감사위는 청렴민원 해피콜 설문 결과를 분기별로 분석해 해당부서에 알려주고 민원인 불편 및 건의사항 등은 해당부서에 개선토록 권고할 계획이다.
한편 감사위는 7개 기관을 대상으로 종합감사와 특정감사, 재무감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공무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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