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주수 군수가 지난 3일 열린 올해 자원봉사자 시상식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의성군 제공) |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은 지난 3일 (사)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수년)와 함께 ‘2020년 자원봉사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해 매년 진행하는 자원봉사자대회의 1/6 수준으로 최소화해 진행했으며, 한 해 동안 자원봉사 활동의 전반적인 성과를 돌아보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상식을 통해 경북도 자원봉사 평가에서 의성군이 우수시군으로 선정된 영광을 나누었으며, 한춘섭씨 외 1명과 의성군 여성봉사회가 경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가족자원봉사단 김희진씨 외 29명이 군수 표창, 재능나눔전문봉사단 박재호씨 외 8명이 군의회 의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비안면 여성봉사회 배금희씨가 경상북도 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 의성여자고등학교 2학년 안정원 학생 외 3명의 고등학생이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올 한 해 소외된 이웃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수고하신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2021년도에도 활기찬 희망의성을 위한 뜻깊은 봉사활동을 이어가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