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하고 있는 일을 보다 빠르게, 보다 명확하게, 보다 장애물을 해결하는 데이터 사이언즈적 해결의 극치를 요구하는 시대, 그것을 만족하게 운영하여 급변하는 시대의 데이터를 이노베이션을 결정하는 방법은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기 때문에 모두가 신뢰하고 IT, AI, IOT, Quantum으로 사방이 막혀 한발짝도 앞으로 전진할 수 없는 때에 이를 돌파 할 수 있는 객관성을 부여하는 방법이 시간과 공간 그리고 차원을 초월할 수 있는 스피드하게 의사결정은 매우 중요한 것이다.
![]() |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이과대학 명예교수 |
그러므로 양자컴퓨터 등의 능력이 순간 강한 벽을 뚤고 나갈 수 있는 순간의 시대가 사방으로 막혀 있는 출구를 뚤코 나갈 수 있는 데이터 사이언스로 해결하므로 절망에서 희망을 갖고 하던 일을 이어갈 수 있는 시대 즉 재생가능한 것이다.
온라인은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속도 현상이 집중되므로 급변하는 퀀텀과 DX의 툴이 그 효과를 강하게 하므로 보다 확실하고, 보다 빠르고, 보다 미래가치를 예측하므로 현실적 어려움을 돌파할 수 있기에 비교적 문제해결에 적용하고 있다.
과거 옛날 구시대는 장애물이 아주 간단한 것이었지만 현재는 대단히 복잡하여 일반적 데이터 분석보다는 퀀텀으로 해결하는 것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은 경쟁력 강화이므로 절망적 현상을 순간 해결하는 시대를 맞고 있다.
그러므로 시간과 속도는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큰 요건이다. 그러므로 빠르게 문제점 해결은 이익과 직결되어 있기 때문에 순간이 생과 사를 결정하는 툴이 되어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다.
그러므로 높은 벽을 순간 뚫고 나갈 수 있는 것은 목적을 위해 이노베이션을 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지금은 무한의 발전의 시대로 돌진하고 있어 오늘의 것이 내일은 무용지물이 되는 시공과 뉴시대에 각종 앱, 플랫폼, 비대면, 즉 언택트로 인한 삶의 방식이 새롭게 즉 AI시대를 맞이할 수 있는 길을 만들고 있다고 예측가능 하다. 의사결정은 기업의 리더가 생각대로 결정하는 방식이었다면 오늘은 데이터분석으로 리더의 의사결정을 명확하게 돕게 되는 시대이므로 현재는 데이터를 가장 중시하는 시대이다. 지구의 사람들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응하는 강한 툴이 적지적소에 데이터 생산과 분석에 그 미래를 결정하게 된다.
Digital Transformation(DX) 급격히 변화하는 IT기술을 침투시켜 사람들의 삶을 보다 더 나은 생활로 변화시키기 위해서 비지니즈 트랜 적응하기 위한 노력은 시대의 회사들이 원하고 바라는 것을 충족시켜주기 위해 DX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그것은 지구인들의 행복가치를 높이는 가장 핵심적 가치이다. 가증하게 된 것은 지구의 넷트웍으로 상산을 조정하는 뉴 행복한 생활에 도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DX를 강한 툴로 가상분석으로 강한 변화로 새로운 시스템이 진화하는 세상을 더 아름다운 생활로 유도할 수 있어야 지구인들이 보다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이과대학 명예교수. 한국갈등조정학회장. (사)해양문화치유관광발전회 고문. 땅물빛바람연구소장, New Normal Institute 연구소장. 구리시미세먼지대응대책위원장.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