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이과대학 명예교수 |
지구 표면의 70%가 물로 덮여있어 그물을 전기분해하여 산소와 수소가 혼합된 가스인 부라운가스를 생산하여 압축하여 운반용 파이프애 정장하여야 한다. 현재 전연 가스운반은 가스를 액화하기에 비교적 안정하나 수소는 약화하는데 비용이 커서 압축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지만 수소 누출하지 않게 하는 장치가 비용이 더 들뿐이다. 그러므로 현재 천연가스 운반선 보다는 더 정밀한 장치가 요구되기 때문 이다. 그러면서 선박 내에서 수소생산을 하기에 대단히 편리하고 큰 이익이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천연가스는 배에서 생산하지 않고 육지에서 생산하여 액화하여 운반하는 비교적 안전한 운반이지만 수소는 생산자가 자유로워서 운반용 선박이 스스로 수소를 생산하여 주문지 까지 배달하는 생산 배달이 한곳에서 그것도 이동하면서 생산하여 주문지에 도착하면 미네랄 소금과 수소가스를 판매하는 전대미문의 방법이므로 수소운반선은 즉 공장을 겸하고 있어 대단히 편리하고 경제적이며 기타 위험 오염성도 제로가 되기 때문에 미래가치가 큰 가스생산 운반의 새로운 방법이다.
수소가스 생산은 서두에서 다양한 방법이 있다고 한 바와 같이 가스를 운반배 안에서 생산하면서 운반지역으로 운행하기에 경제적임과 주문일치를 명확하게 배달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이므로 선박 제조국이 가스생산국과 같은 권한을 누릴 수 있는 뉴시대 뉴방법 뉴운반 뉴안 정성 오염물질 제로 뉴생산 정확 안전 등 메타버스 시대에 오염물질 없는 최고의 수익을 창출하는 가스이다.
그러므로 오랫 동안 인간생활에 기여한 천연가스를 비롯 화석연료에서 완전히 탈출하는 뉴버타버스 시대의 안전 오염물질 제로 생산은 운반선반이 주문지역까지 가면서 생산하는 상상만 하던 방법이 현실로 다가오게 되는 인공가스 수소가스는 미래 지구인들에게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하게 말하겠지만 지구탄생 2억년 동안 무산소시대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하기 때문에 미래는 염려 없다.
그러므로 운반 선박은 자동차 운반용에 저장 파이프을 설치하고 생산하여 압축으로 저장 파이프에 압축하면 생산완료 이것이 간단하게 순간에 이루어지므로 비용이 제로에 가깝게 된다고 예측 한다. 무엇보다 새로운 것은 주문국까지 운반하면서 생산하여 원하는 용량을 배달편리를 속성으로 하는 수소운반 사업이 메타버스 시대의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될 것이다.
이런 방법이 일반화되면 지구인들의 생활이 안전적이며 유해가스가 없어 우리가 염려하는 오염화 가스 생산이 없어 비용면에서 지구적 규모의 이익을 창출하게 되는 수소 운반선 생산국이 새로운 시대 최고의 부자나라가 될 것이며, 화석연료로 오랫동안 힘을 쓰던 국가들은 비참하게 새로운 방법을 수행하지 못하고 왕따가 되어 멸망하는 시대를 맞게 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예측 된다.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이과대학 명예교수. 한국갈등조정학회장. (사)해양문화치유관광발전회고문. 땅물빛바람연구소장, New Normal Institute 연구소장. 풍수지리감정사연맹 총재. 구리시 미세먼지 대응대책위원회 위원장.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