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정의 시민 참여와 소통을 강조하는 민선6기 서병수 시장의 시정운영 철학에 따라 2015년부터 매년 연초 업무보고를 다양한 시민 참여 하에 보고회를 공개하여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년도와 달리 전 실·본부·국별 소관 업무 전체를 보고하는 형식적 보고회를 탈피, 민선6기가 지향하는 핵심 주제에 연계된 실·본부·국별 보고회를 진행, 시정의 가치 지향점을 분명히 하고 시민의 관심이 높은 주제에 집중할 할 계획이다.
보고회 첫째 날인 10일에는 일자리 창출 혁신, 서부산 발전, 도시 재창조 주제로 보고하고 둘째 날에는 글로벌 도시, 문화·복지 도시 등 전체 5개 주제 분야로 진행된다.
이번 정책콘서트에서는 각 주제별로 각계의 현장 관계자 목소리를 듣기 위해 종전과 달리, 부산 지역에 국한하지 않고 수도권, 대전, 경남, 제주 등 전국에서 여러 인사를 초청하여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도록 기획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시정의 핵심 가치를 시 뿐만 아니라 산하기관까지 함께 공유하고,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는 자리로 평소 정책 소통을 중시하는 서병수 시장의 소신이 반영된 것”이라며 “이번 정책콘서트 통해 민선6기 2017년도 시정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데 각오와 의지를 다지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