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3회 세종축제 공식 홈페이지 메인화면. 큐브형으로 구성돼 이용객들이 손쉽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다. |
홈페이지는 주요 축제 프로그램 및 참가접수와 축제 관련 정보, 시민의견수렴 게시판 등 다양한 정보를 갖추고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메인화면은 텍스트를 최대한 줄이고 사진과 영상을 중심으로 한 ‘큐브형’으로 구성해 누구나 쉽게 첫 화면에서 모든 정보를 파악하기 쉽게 했다. 또한 공지사항 및 페이스북 타임라인 업로드를 통해 행사 내용 등을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게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홈페이지를 연동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활발히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시는 사전 신청이 필요한 프로그램들의 창구로 활용하고 참신한 손글씨와 아름다운 노랫말을 응모받는 등 축제가 끝날 때까지 이벤트를 진행해 이용자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 낼 예정이다.
신동학 문화체육관광과장은 “14일 전후 프로그램 콘텐츠 구축작업이 완료돼 홈페이지가 완전히 오픈되면 제3회 세종축제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접할 수 있다”며 “실속 있는 홈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강하고 소통의 창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축제는 오는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세종시 호수공원에서 열리며 세종대왕과 한글을 주제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