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학박사 최무웅 |
인류가 지구에서 태어나 이동하여 현재의 지구지도로 변하고 그들이 이동하면서 살아왔던 흔적의 역사는 지각변동을 받지 않은 지역에서는 그들의 생활 상태와 두개골로 남아있는 것은 과거시대 간의 삶을 증명하는 것이라서 당시의 두개골 뼈가 화석으로 발견되는 것은 현 시세로는 상상을 초월하는 가격이기도 하는 것은 인류학적 가치이다.
지구인들이 살아 남으려면 먹거리가 풍부해야 하며 기후조건도 야생 동물처럼 이불 없이 잠을 잘 수 있는 삶의 조건이 갖추어져야 인간이 살아남으며 오래 동안 환경에 적응하여 계절변화에도 적응하게 된 것이다.
적도를 중심으로 15도 지역에서 너무 더워 조금 시원한 곳을 찾아 이동하여 해가 뜨는 쪽으로 아시아까지 오는 데 약 6만년이 걸렸다는 것과 몽고인들이 따뜻한 곳을 찾아 남미 지방으로 가서 정주한 흔적들과 그들이 아시아에서 이주한 민족이라는 증거는 버스 마크가 증명하고 있다. 이러한 지구의 역사적 증거들은 현재로서는 대단한 증거들이다.
지구의 총 인구수가 80억명으로 증가하여 다양한 종들로 구분하고 있지만 종은 하나인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그것은 정주하는 지역의 기후적 특성에 따라 색이 변한 것이다. 필자는 외국에 거주할 때 농담으로 세계의 인종은? 조물주가 만들 때 열을 너무 가해 타서 숫처럼 검은색, 아차 실수하여 불을 적게 하니 설어서 하얗고 이것도 실패하여 불이 세지 않고 적당하게 한 것이 노리기리한 일명 황인종이 태어났다. 그래서 제일 멋진 인간이 황인종이라고 말하면 박장대소하면서도 어어 그러할 것 같아요 하던 농담이 생각 난다.
제4차 산업혁명 이후로는 인간이 지구의 오존층을 파괴하여 오존층 기후변화가 불안정하여 지구 생태환경이 급격히 변동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는 오늘의 현상은 지구의 내외적 문제가되고 있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하며 UN를 통하여 대응책의 기구를 만들어 지구 안전가공 동내응하는 것이 일단계로 CO2 가스 발생으로 기온이 변화하여 지구적 문제가 일어나고 있다.
일단은 CO2 생산이 기온변화를 일으켰으며 그 충격은 해수면 상승, 강우량 증가, 기온 변동 등 오랫동안 인간이 적응한 결과는 무참히 문제가 되고 있어 기상기후 변화가 인간생활에 악영향을 주고 있어 CO2 제로 화를 부르짖고 있지만 그리 쉬운 일이 아니라서 극지방의 빙하가 녹아내리는 것을 위험보다는 관광가치로만 보는 인간다운 생각이 결국 능력이 없는 국가들이 바닷물 수위 증가로 물속에서 살아야 하는 시대로 그러고 해발 5m 항구지역은 바닷물 수위가 높아져서 안전한 높은 곳으로 이주해야 한다는 문제 등 변함없는 지역 사람들은 아무 걱정 없이 살아왔지만 곧 그들도 문제가 될 것이라고 강하게 예측 합니다.
남태평양지역 석회암 섬 지역은 해수의 수위증가와 석회암 기반이 용해되어 오랫 동안 살아온 집이 가라앉자 아이들이 축구에서 수구로 변했다고 호소하지만 그 많은 국가들이 그들을 받아들이지 않고 있어 심각한 문제에 당면하고 있다.
그들은 CO2 생산도 하지 못하는 원시적 국가인데도 오히려 피해를 입고 있는 데도 아무도 관심이 없는 것이 문제이며 첨단국가들이 생산하는 이산화 탄소로 인해 가장 먼저 피해를 받고 있는 것을 아무도 그러하게 생각도 않고 있는 것이 안타까운 것이다. 그들은 이산화탄소를 생산도 않는 국가인데도 제일 먼저 피해를 받으니 얼마나 억울할까요? 깊이 생각하고 그들을 제일 먼저 구출해야 한다고 말하고 싶다.
현재 지구의 국가들 중 선진국가들이 내뿜는 CO2가스의 피해자가 가장 자연적 국가이며 개발도상에 있는 국가인데도 선진국가들에 의해 피해를 크게 입는 것을 아무도 생각지 않고 풍풍 이산화탄소를 생산하고 잘 먹고 잘 살고 있다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므로 저지대 섬나라 국가들은 기약 없는 날 언제 물속에서 생활하게 될지 두려움만 큰 생각의 피해를 기다릴 뿐이다 라고 생각할 수 있다. 현재 극지방의 빙하가 녹아 매년 증가하는 바다수위가 무서울 따름이다. 지구의 모든 국가들 낮은 곳에 사는 국가나, 높은 곳에서 사는 사람들 모두가 지구온난화를 심각하게 생각하고 대응하지 않으면 높은 곳에 사는 사람들은 큰 죄인이 될 수도 있다고 힘주어 말하고 싶다. 그러므로 CO2에 의한 피해자들은 CO2 비생산자라는 것을 지구인들은 깊이 깊이 생각하고 그들를 구출해야 할 것이다. 이학박사 최무웅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