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한국HRD교육센터 별관에서 진행된 고혜성 쇼 © 로컬세계 |
[로컬세계 김정태 기자] SM인재개발평생교육원 김상호 원장이 지난 7일 한국HRD교육센터 별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고혜성 쇼에서 ‘인생에도 하프타임이 있다’ 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개그맨 고혜성의 사회로 진행된 이 날 특강에서 ‘베이비부머 및 시니어 세대에 대한 성공적인 인생 후반전을 위한 작전타임’을 역설한 김상호 원장은 참석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날 강연에 참석한 70여명의 청중들은 “새해를 맞아 자신들의 인생계획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입을 모았다.
이날 김 원장의 강연은 자신도 직업군인(특전사 원사)으로 34년여를 근무하고 퇴직한 시니어로써 자신의 경험과 진솔한 스토리를 풀어내 많은 시니어들과 공감을 나누기도 했다.
이어 ‘하면 다 된다’라는 특전사 의 모토인 ‘안 되면 되게 하라’ 를 실천 할 수 있는 방법을 체계적이고 실 사례와 스토리를 접목해 쉽게 강의를 풀어 나갔다.
김 원장은 강연에서 “주인정신(주ㆍ전ㆍ자), 열정, 쉼 없는 변화혁신 추구를 통한 자기계발을 강조하며 적자생존(적어야 산다), 메모를 생활화 하고 꿈과 목표를 체계적으로 메트릭스화 하라”고 주문하며 자신이 취득한 43개의 자격증을 소개하기도 했다.
또 “행하는 자는 반드시 이루고 가고자 하는 자는 닿을 것이요, 행복한 사람은 좋은 환경을 가진 사람이 아닌 좋은 태도를 가진 사람이기에 즉, 사람다움이 있는 가치관 인성을 쌓으라”고 말했다.
![]() |
▲ SM 인재개발평생교육원 김상호 원장 © 로컬세계 |
이어 “남과 비교하는 상대적 인생이 아닌 자신만의 절대적 인생”을 주문하고 “자신도 남과의 비교하는 상대적 인생 속에서 결국 자살을 기도하기도 했었다”고 밝히며 “잭월치의 열정은 천재의 재능 보다 낮다는 말은 사실이며 그래서 죽도록 해보고 싶다는 열정만 있다면 그리고 행동으로 옮긴다면 성공 하는 인생을 가질 수 있음을 확신 한다”며 “Make What is Impossible Possible 하라”고 말하면서 강연을 마쳤다.
이어진 강연후기 토크쇼에서는 개그맨을 능가하는 예능 감으로 고혜성 토크쇼를 더욱 돋보이게 하며 청중들과 하나 되는 모습을 보인 김상호 원장은 젊은 청춘 그 자체를 느끼기에 충분했다.
김상호 원장은 직업군인으로 복무하면서 42세의 나이에 야학으로 고등학교를 마치고 대학과 대학원을 국비 장학생으로 마치며 군 생활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김 원장은 군 생활 중에서도 72회에 걸쳐 대통령표창과 보국훈장수상 등을 수상했으며 국가유공자이기도 하다.
군에서 정년퇴직 후에는 ㈜ 스카우트에 사원으로 입사해 불과 2년 여만에 컨설팅 사업부 이사로 승진 하는 뚝심도 발휘하기도 했다.
현재 김 원장은 현대등 대기업, 학교, 기관단체 등에서 강연활동을 2,300회나 하고 있는 명강사로 시니어들의 인생설계를 돕고 있는 SM 인재개발평생교육원 원장과 대한민국 재난구조협회 부회장, 북한 이탈주민 단체인 새조위 이사로 북한이탈주민들의 정착과 자립에도 힘을 보태고 있으며 방송과 신문 등에 칼럼리스트로 진로지도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