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이과대학 명예교수 |
Not in Education, Employment or Training(NEET)는 15세에서 34세 사이의 사람들이 취직도 않고, 교육도 받지 않는 “청년무직자”를 말하며, 영국에서부터 유래된 것이다.
5G시대에 무엇이든 모르는 것이 없는 거창한 지식시대 왜 돈 주고 교육받을 것 없어, 취직도 안 되는데 그리고 모든 것을 포기하고 자유스럽게 산에 들어가 원시인처럼 자연환경의 하나로 살아가는 사람을 말하고 있으며, 날이 갈수록 점점 많아지는 현상이다.
그동안 캥거루족으로도 싫증 나서 자연환경사회로 유턴한다는 생각이 절대적이라서 어느날 홀연히 없어져 부모형제들이 경찰서에 신고하는 현상이 벌어진다. 늦게 발견된 편지를 보고 안심은 했으나 엄동설한도 다가오는데 어디서 어떻게 있을까 걱정이 산더미처럼 커져 있는 가족들 보다 아무 걱정 없이 편안하게, 행복하게 그 누구도 간섭 없고 오직 내 맘대로 나 혼자서 본능적으로 살아갈 수 있다는 행복감이 그 무엇과 바꿀 수 없는 것이다. 그래서 그 소식이 돌고 돌아 NEET족이 산을 지키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NEET족 사람들은 시간이 가면 갈수로 나아지는 것 없으며 또 현실정치에 지겨워 아무도 간섭 없는 첩첩 산을 찾아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므로 갖고 간 책 한권을 염불 외우듯 달달 외워 아침 저녘 그 책을 통째로 외우는 능력이 발달하여 이 세상에 태어나 이렇게 머리 좋은 사람, 아아 나도 멘사야 하는 생각에 무엇 보다 성취감과 행복감이 NEET가 되길 잘했다라고 자아자천을 인정하는 마음을 갖게 되어 처음으로 나를 길러주신 부모님께 감사절을 드리고 외운 책을 우렁찬 소리로 외우면 부모님이 듣고 다시 내가 듣을 수 있게 말해온 소리 메아리는 나를 더 강하고 힘세게 만들어주는 에너지 공급이다.
간간이 산 나무가 만들어내는 미풍이 볼을 스치는 감각이 더더욱 나를 강한 기(氣)를 일으켜 주곤 한다. 이런 것이 태양의 에너지만으로 나는 건강하게 살아가는 NEET족 인간이다.
5G 사람들은 머리 좋고 능력 있는 것을 알아주지 않고 천대하는 사회를 박차고 나오세요, 이 니트사회에서 당신의 행복을 만끽하는 행복의 기를 활용하시면 하루 저녁에 책 한권 쓸 것이다.
오기 싫다는 친구 불러내 막걸리로 곤드레 만드레하여 길이 침대가 되어 꿈을 꾸는 안정되지 못한 몸 이제 NEET라는 새로운 삶의 포인트는 명당의 조건이라서 하늘과 땅의 기를 받아 Neet생활의 행복을 체험하지 못하면 그 것을 알 수 없다. 그러므로 핸드폰이 내 인생이지만 그 보다 더 영험한 것이 Neet 생활에서 새로운 상을 만들어내는 기쁨은 체험하지 않고는 그 신비의 행복감을 알 수 없을 것이라고 강하게 말하고 싶다.
Neet 1년이면 취직한 연봉보다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게 된 것을 무에서 유를 만들 수 있다. 무엇이나고 물어도 대답할 수 없다. 왜냐하면 본이이 스스로 책을 달달 외우고 나면 알 수 있는 것이다. 그리되면 대기업에 취직한 친구들의 급료보다 배가 무형의 기를 받아 마음이 건강해지는 파이니 얼 그랜드로 (기)가 안정되어 아우라를 친구들이 보고 Neet를 강하게 믿어줄 것이다.
자연은 인간을 생산 성장, 연령을 반복하지만 맹목적 기역에서는 모든 에너지를 잃어 방향을 알수 없이 미로를 헤매게 될 것이다. 그러나 Neet 인간은 행복을 스스로 발생하는 인간이 되어 행불을 스스로 컨트롤할수 있을 때까지 5만원으로 생활을 충분히 할 수 있을 것이며, 대기업 연봉자 보다 더 많은 수익이 창출되고 있다고 말하고 싶다.
입산수도(入山修道)인 Neet생활은 뉴노멀 시대의 필수이며 5G를 보다 더 새로운 테라 헬츠를 받아 운영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제 인간은 물론 강자존(强者存)으로 지구역사상 처음으로 오는 거대 파도를 이겨낼 수 있는 에너지관리가 바로 Neet 이다.
지금 현재 예상하치 못한 COVID-19이 발생한 것은 지질시대의 것이 이제 깨어나 인간을 멸종 즉 중생대 주라기 처럼 인간이 멸종될 것이며 새로운 종이 지구를 지배할 수 있을 것이다.
뉴노멀 시대에 Neet족이 태어나는 것은 우리의 역사상 처음 경험하는 현상이라고 강하게 말하고 싶은 것은 지구의 에너지 시스템이 급변해 지면서 그 증거는 제주도가 아열대기후로 변한 것을 제주인보다 본토인이 더 빨리 느끼는 현상이기 때문이다. Neet족 시대 도래를 처음 경험 하시게 되지만 놀랄 필요는 없어요. 안심하시고 뉴노멀 시대의 도래를 받아드리는 아량을 베푸시면 미래의 행복이 도래할 것입니다.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이과대학 명예교수. 땅물빛바람연구소대표. 한국갈등조정학회장. (사)해양문화치유관광발전회고문. New Normal Institute 연구소장. 구리시 미세먼지대응대책위원회 위원장.[mwchoi@konkuk.ac.kr]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