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유래 바이오 휴먼케어 건강식품 브랜드 ㈜잘론네츄럴-빌리브네이처가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 제작사 삼지애니메이션 미니특공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충치예방 신제품 ‘장인정신 에브리데이 패밀리 덴티캔디’를 최근 출시했다.
‘장인정신 에브리데이 패밀리 덴티캔디’는 자일리톨 97%가 함유되어 있는 시원 달콤 새콤한 딸기맛 캔디형으로 충치 예방과 치아 변색, 입 냄새를 해결해주는 제품이다.
본 제품의 주성분인 자일리톨은 충치의 원인이 되는 산을 형성하지 않는 천연 소재의 새로운 감미료로 자작나무나 떡갈나무 등의 수목에서 채취되는 성분을 원료로 한다. 치아에서 당을 분해할 때 생기는 산에 의해 에나멜질이 녹는 것이 충치의 원인이 되는데, 자일리톨은 이 작용을 억제하는 기능을 하여 충치 예방에 효과적이다.
대한치주과학회에 따르면 입속 세균은 약 1억마리 이상이라고 한다. 이를 방치하면 폐렴, 심장질환, 당뇨병, 성기능 장애 등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어 충치균을 억제시키는 자일리톨을 먹어주는 게 좋다.
‘장인정신 에브리데이 패밀리 덴티캔디’는 핀란드산 자일리톨을 사용하며 설탕 및 인공원료를 일체 첨가하지 않은 안전한 성분으로 어린이와 임산부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 |
또한 우리나라 5세 유아는 젖니 중 발생하는 5~6개 충치의 약 90%가 엄마로부터 전염되어 경험한 것으로 밝혀졌다. 핀란드 연구에 의하면 임산부가 하루에 약 2g 자일리톨을 섭취할 때 아이의 치아우식증 위험이 대폭 줄어든다. 임신 기간 중 매일 자일리톨 5~10g을 섭취한다면, 산모는 물론 태아의 충치까지 예방할 수 있다.
‘장인정신 에브리데이 덴티캔디’는 양치 후 먹음으로써 충치 예방뿐 아니라 아이들의 양치 습관을 길러주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양치 후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이 보통이지만 맛있는 덴티캔디를 양치 후 보상으로 주어 양치질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과 인식을 줄 수 있다. 성인의 경우 식사 후 입가심으로 먹거나 운전, 업무, 학업 등 집중이 필요할 때 먹어 충치 예방과 맛 일석이조를 누릴 수 있다.
빌리브네이처 관계자는 “온 가족, 특히 사탕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맛있고 건강하게 치아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충치 예방 ‘장인정신 에브리데이 패밀리 덴티캔디’를 출시하였다”며,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집콕육아 때문에 지친 부모와 아이들에게 좋은 간식이 되고 온 가족의 치아 건강을 지켜주는 건강 간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인정신 에브리데이’는 800만개 판매 신화를 이루며 엄마들 사이에서 육아 필수 브랜드로 유명하며, 지난 3월 31일에는 건강기능식품 부문에서 소비자가 뽑은 「2020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 1위」를 수상하였다.
[로컬세계 조원익 기자]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