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 제공. |
[로컬세계 박상진 기자]새마을지도자의성군협의회(회장 양희완)는 23일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새마을회관 앞마당에서 김주수 의성군수와 장상은 의성군새마을회 회장을 비롯한 군·읍면협의회장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소외계층 대상 쌀 10kg짜리 100포를 전달하는 ‘사랑의 쌀 나누기’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 사용된 쌀은 단북면에 거주하는 양희완 회장이 직접 재배해 기증한 것으로 지역 내 저소득층 및 사회적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된다.
김주수 군수는“이 자리에 계신 많은 분들의 따뜻한 정성의 손길이 매년 이어져 오는 데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지역의 소외된 이웃이 언제나 웃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노력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봉양면 새마을지도자 설맞이 환경정화활동 및 나눔행사 실시
![]() |
봉양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박철수)는 지난 22일 민족의 대명절인 설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깨끗한 고향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설맞이 환경정화활동 및 라면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봉양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 20여 명이 추운 날씨에도 의성IC 일대에 겨우내 방치된 쓰레기와 각종 폐기물을 수거했다.
또한 회원들은 설맞이 환경정화활동 후에 어르신들을 위한 ‘라면 나누기 행사’도 더불어 진행해 지역 내 경로당 35개소에 라면 70박스(18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장나원 봉양면장은 “바쁘신 가운데도 설맞이 정화활동과 이웃 나눔 실천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살기 좋은 봉양면 만들기에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