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통복지카드 신청 경품 이벤트 포스터. |
[로컬세계 조윤찬 기자]대전도시철도공사는 무임승차 대상 고객들의 ‘교통복지카드’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카드 신규 신청자를 대상으로 매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도시철도를 무임으로 이용할 수 있는 대상은 현재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국가유공자, 다자녀부모로 ‘우대권’또는 ‘교통복지카드’로 도시철도를 승차할 수 있다.
우대권을 이용할 경우 무임 대상임을 확인할 수 있는 해당 증명서를 제시하고 ‘우대권’을 발급받아야 하나 ‘교통복지카드’를 이용하면 별도로 증명서를 제시하거나 우대권을 발급 받을 필요 없이 도시철도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시내버스와 유료 환승도 가능하다
‘교통복지카드’는 대전시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무임대상자로 하나은행에서 신청가능하. ‘교통복지카드 신청자 경품 이벤트’는 신청시 작성한 추첨권을 가까운 역 안내 창구에 비치돼 있는 응모함에 넣으면 된다.
대전도시철도공사는 매월 20명을 무작위로 추첨한 가운데 누구든지 이용가능한 도시철도 이용권 또는 영화 시사회 초대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4월부터 오는 2018년 3월까지 1년간이다.
김민기 사장은 “교통복지카드를 사용하면 도시철도를 이용할 때마다 1회용 우대권을 발급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교통복지카드 1장으로 도시철도와 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우대권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