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원 생중계방식의 비대면으로 위촉장을 공개 모집 통해 선발된 청소년 29명에게 전달해
![]() |
[로컬세계 한용대 기자]경남 창원시는 지난 10일 청소년자치기구 ‘2021년 창원시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온라인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활동하는 창원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2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창원시에 주민등록을 둔 청소년 총 29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촉식은 창원, 마산, 진해 등 3개 권역에서 진해청소년전당, 봉림청소년문화의집, 마산청소년문화의집의 3원 생중계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개회식을 시작으로 2부에 걸쳐 2시간 동안 열렸다.
1부에서는 개회선언, 창원시장의 인사영상, 청소년 참여위원 소개 및 활동 다짐, 창원시 청소년 정책 안내, 2020년 우수참여위원 표창장 수여, 2021년 청소년 참여위원 위촉장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청소년 참여위원의 역할이해 및 정책발굴 방안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 청소년 참여위원들의 talktalk 소중한 시간, 우리팀이 선정한 핫이슈 베스트5 3분 나누기 등으로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 참여위원들은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 제시, 청소년의 권리와 인권 모니터링, 청소년 토론회,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등 청소년과 관련된 활동에 참여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에 근거한 청소년들이 직접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고 실천하는 과정을 통해 민주시민으로의 성장을 돕는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청소년 참여위원은 “창원의 청소년 참여위원이 되어서 무척 설렌다. 나의 이런 작은 참여활동이 우리 청소년의 미래에 큰 변화를 주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허성무 시장은 “청소년 참여위원회 활동을 통해서 개개인의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다양한 활동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청소년문화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