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오영균 기자]대전시는 6일 오전 옛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대전시교육청, 대덕연구개발특구기관장협의회, 대전마케팅공사와 2016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
▲6일 옛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권선택 대전시장(가운데)과 참석자들이 2016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번 협약은 대전시와 대전시교육청·대덕연구개발특구기관장협의회·대전마케팅공사가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해 성공적 개최를 위해 마련됐다.
시는 재원을 지원하고 교육청은 영재페스티벌과 자유학기제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며 대덕연구개발특구기관장협의회는 특구 내 입주기관이 축제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대전마케팅공사는 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프로그램 기획, 세부사업 시행, 유관기관 및 단체와 유기적인 지원 협조체계를 유지하며 사업에 차질 없도록 추진하기로 했다.
권선택 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한 상생협력이 강화되고 동반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인들이 주목하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은 10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대전 엑스포시민광장과 대덕연구단지, 대전무역전시관, 대전컨벤션센터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