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조윤찬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는 오는 21일 옛 충남도청 일원에서 ‘국민건강보험과 함께하는 제1회 건강의 날 문화한마당’을 개최한다.
대전시 주관 ‘차 없는 거리’에 참여해 열리는 이번 행가는 ‘제1회 건강의 날 문화한마당’ 행사는 옛 충남도청에서 중앙로역 방향으로 약 150미터의 공간에서 다양한 무대공연과 부스행사, 길거리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국민건강보험의 금연홍보관, 건강부스를 비롯해 대전지역 4개 대학의 건강과 미용 관련 부스, 소비자시민단체의 건강기능식품 바로알기, 나트륨 줄이기 캠페인 부스 등이 비치돼 시민들의 건강에 대한 궁금증 등을 해소하고 8개 의료기관의 치과검진, 피부질환 측정, 동맥경화 측정 등 을 통해 시민건강을 챙긴다.
강희권 건보 대전본부장은 “대전시민 여러분이 축제를 즐기며 건강의 의미를 되새기고 행복한 나날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매년 더 나은 모습을 선보여 우리지역의 건강보장기관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옛 충남도청 앞 무대에서는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소속 학교학생 공연과 관객이 참여하는 ‘대전시민 체육대회’, ‘건강의 날 힐링콘서트’, ‘건강골든벨 OX퀴즈’ 등 다양한 공연과 경품추첨행사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