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명예교수 |
지구에서 찬란한 과학문화의 역사흔적은 현재 여러 곳에 남아 있는 흔적에서 기술정도를 분석하고 미래생활 분석을 예측하는 기술은 디지털 제4차 산업혁명사회가 상상을 초월하는 생활기술로 예측하기도 어려운 변화가 나노로, 테라헬츠로 변동과 변화하고 있다고 말하고 싶다.
시공을 초월한 차원과 시간의 순환이 최첨단 연구결과와 그것을 지구화하는 강한 활동으로 지구인들의 생활을 지난 것은 기억할 나위 없다. 그러나 변화는 과거를 기틀로 하는 이노베이션을 뛰어 넘어 차원이 다른 세상이 파도처럼 닥쳐오는 현상은 인간에게 엄청난 뉴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오늘과 미래 생활의 예측분석기술을 적용하여 미래의 행복가치를 글로벌화 하는 지구중심에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보통사람들이 바라는 미래를 알기위한 것은 오직 강한 연구와 그것을 사회화하는 강인한 연구자들이 만드는 현실이 [미래예측분석기술]로 미래를 산업화 첨단화 할 수 있는 것이다. COVID-19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은 글로벌 사람들의 생활과 비지니즈에 지구적 큰 충격을 주고 있으며 지구인들은 기존의 생활과는 획기적으로 다른 가치관과 지구인간사회에 대응 적응방법이 상상을 초월하는 방식으로 순간 보다 더 빠른 테라헬츠로 진행의 감각으로 느낄 수 없는 것으로 진행되는 속도는 인간에게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지구생활의 충격이다.
글로벌 국가들은 이런 괴이한 현상을 적극적으로 받아 도시생활의 획기적 변동융합에 의한 새로운 업무방식 환경의 정비는 미래를 정확한 예측기술을 디지털 융합에 의한 뉴딜정책으로 새로운 사업방식과 사업 환경을 이노베이션 하는 노력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예측기술 활용이 첨단화되어야 할 것이다.
비대면의 생활습관을 바이러스 공격의 대책적 대응을 위한 기본데이터 즉 인간의 얼굴인식기술을 적용하여 시간절약, 질 높은 일을 위한 ICT를 활용하는 New Normal시대의 뉴 예측기술로 시스템 검증을 속전 검증해야 하는 것은 필연적인 것은 미래예측분석기술의 가치일 것이다. 그러므로 관리적 측면에서 인사, 경영전략, 성과를 지속 가능케 하고 연구개발의 신 첨단화 기술로 서비스하는 솔루션의 빅 데이터가 비대면적 근무는 물론 가족관계도 새로운 인생 로드맵이 펼쳐지는 것은 필연적인 미래예측기술이다.
솔직히 양심이 있다면 출근하여 퇴근할 때 까지 순수한 회사의 일을 하는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각자가 계산하면 아마도 깜짝 놀랠 것이다. 8시간 근무 중 2분의1은 일안하고 엉뚱한 일 즉 회사와 관련되지 않은 개인의 일을 하고 급료를 받아간다는 것은 도둑인데도 그리 생각하지 않는 것은 미래사회에 큰 형벌을 받게 될 것이다.
사업 주체자는 얼굴인식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여 현재와 미래를 스스로 예측 분석할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여야 한다. 그러므로 게이트에 들어가면서 개인 물건은 로커에 넣고 노트북 하나로 정해진 시간동안 일하여야 한다는 강한 인식을 모두에게 심어 주어 효율을 극대화하는 뉴 노멀(New Normal) 시대를 인식하여야 할 것이다. 우수한 과학기술의 연구자는 지구인간에 매우 획기적 첨단기술연구 능력과 합께 강한 글로벌 활용에 강한 마인드로 사회가 실현될 수 있는 마인드를 겸비한 연구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미래의 분석예측기술로 분석이 미래를 향한 행복 가치이라고 강하게 말하고 싶다.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명예교수, 땅물빛바람연구소 대표, 한국갈등조정학회 회장, (사)해양문화관
광발전회 고문, ㈜이앤코리아 고문, 구리시미세먼지대응대책위원회 위원장[mwchoi@konkuk.ac.kr]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