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농협은 13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서울지역본부, 서서울농협과 함께 용산구 보훈가구를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물품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왼쪽부터) 권영세 국회의원, 서서울농협 조원민 조합장, 용산구 보훈단체 박율균 연합회장, 농협중앙회 서울본부 김상수 본부장, 서울지방보훈청 남궁선 청장. |
서울농협(본부장 김상수)은 13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서울지역본부(본부장, 서울노조위원장 김성태), 서서울농협(조합장 조원민)과 함께 용산구 보훈가구를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300세트 및 농협상품 꾸러미 100세트 등 일천만원 상당의 물품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전달식은 서울지방보훈청에서 진행되었으며, 권영세 국회의원과 박율균 용산구 보훈단체 연합회장이 참석하여 용산구 내 보훈가정을 위한 후원에 감사함을 전하며 함께 마음을 나눴다.
김상수 본부장은“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서울농협은 앞으로도 국가 유공자분들의 노고와 업적을 항상 기억하며, 변화와 혁신을 통한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 구현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
▲서서울농협 조원민 조합장(왼쪽)과 농협중앙회 서울본부 김상수 본부장(오른쪽)이 용산구 보훈단체 박율균 연합회장(가운데)과 함께 물품 나눔 행사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조원민 조합장은“성큼 다가온 더운 날씨에 입맛이 없으실 어르신들을 위해 조리가 간편한 농협식품 꾸러미를 준비한 만큼 조금이나마 건강한 여름을 맞이하시길 바란다.”며“앞으로도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분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이어받아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권영세 국회의원은“지금 누리고 있는 평화와 자유는 호국영웅의 고귀한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하다.”며 “국가 유공자분들을 위한 뜻깊은 행사를 준비해주신 서울농협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도 금융과 경제부문 모두에서 큰 성과를 이룰 뿐 아니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도시농협으로서의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서서울농협과 범농협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후원을 통해 조성된 기금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단체인 (사)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의 후원을 받아 마련된 자리로,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고 건강하게 지내시길 기원하는 서울농협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후원품을 각 가정으로 택배 배송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농협은 매년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후원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최근 5개년동안 약 1억원 상당의 우리 농산물 및 생활용품 등을 전달하며 국가유공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