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고창군민복지회관에서 ‘2015 고창군자원봉사자대회’ 수상자들이 박우정 군수(가운데)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로컬세계 김경락 기자] 고창군자원봉사종합센터는 15일 군민복지회관에서 박우정 군수, 이상호 군의장, 이호근·장명식 도의원, 김기원 전북도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자원봉사단체 회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고창군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제10회‘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고 그동안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쳐 온 자원봉사자 위로 및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군수 표창 단체부문에 ▲고창군자율방범연합회▲고창경우회▲고창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원불교고창교당 봉공회▲고창문화원예술단▲대한노인회 고창읍분회▲고창군 사랑의열매봉사단이 수상했으며 개인부문에 ▲고창의용소방대연합회(정일섭)▲새마을지도자고창군협의회(표명섭)▲고창군여성단체협의회(김순자) 등 7개 단체, 개인 봉사자 3명이 수상했다.
소장상으로는 전산실적 우수자로▲이규현(어르신 부문)▲황선호(성인 부문)▲이용태(고등학생 부문)▲강지훈(중학생 부문)▲김경덕(가족 부문)씨가 수상했다.
유공자로 ▲행정자치부장관상 고창군여성자원활동센터 ▲도지사상 한국자유총연맹고창군지회, 고창군새마을부녀회, 고창군여성자원활동센터, 고창하나회 김태인 ▲군의장상 바르게살기운동고창군협의회, 고창군모범운전자회 정근채, ▲도교육감상 강호항공고등학교 최용석 ▲도센터이사장상 고창문화원예술단 강덕원, 농가주부모임연합회가 수상했다.
김종균 소장은 “내년에도 자원봉사자들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위해 한걸음 더 도약하도록 더욱 노력하자”고 말했다.
박우정 군수는 “다양한 분야에서 헌신과 열정으로 봉사활동에 임해 준 자원봉사자들의 노력으로 아름답고 청정한 명품 고창건설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었다”며 “주변의 소외된 이웃의 손을 잡고 함께 잘 사는 고창을 위해 긍지를 가지고 자원봉사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