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우영환 인천 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이 서구노인복지관은 지난 14일 SK인천석유화학 지원 ‘어르신 브레인스쿨, SK추켜드림’ 프로그램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7일 공단에 따르면 복지관은 이날 어르신 치매 예방과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디지털인지훈련 프로그램 과정을 수료한 어르신 80여 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또 이날 수료식에서는 최근 창단 연주회를 개최한 노을오케스트라의 현악4중주의 축하공연도 열려 어르신들로부터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날 수료식은 복지관이 지난 4월부터 최근까지 복지관과 관내 경로당 6개소에서 실행한 디지털인지훈련 프로그램의 성과를 확인하고 어르신들의 수료를 축하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홍욱표 SK인천석유화학 경영지원실장은 이와 관련, “어르신들이 브레인스쿨 SK추켜드림을 통해 좀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우 이사장은 이에 대해 “어르신 치매는 예방관리가 가장 중요하다는 점에서 인지건강 유지를 위한 SK인천석유화학의 지원과 관심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답했다.
서구노인복지관과 SK인천석유화학은 이처럼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예방 프로그램 실행, 의료지원 등 다양한 협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