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북여성고용대책위원회는 여성고용 확대와 여성 인적자원의 효율적 활용방안 모색을 위해 일자리 분야 전문가 20명으로 2016년 9월 구성됐다.
지난해 개최된 여성고용대책위원회에서는 청년여성의 괜찮은 일자리 진입 지원을 위한 방안과 여성창업 활성화에 지원에 대한 내용이 논의됐다.
충북도는 지난해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청년여성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청년여성 희망일터 지원사업’을 확대·강화하여 운영하고, 여성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2017년 여성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우수 건에 대한 사업화 지원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여성 일자리기관 종사자들의 ‘여성이 일하기 좋은 충북’을 위한 정책 제안에 대한 논의로 이루어졌다.
특히, 여성 취창업 커뮤니티 공간 운영과 여성 사회적경제 리더 양성에 대한 구체적 실행방안이 논의됐다. 도 단위 커뮤니티 공간 조성 후 시군으로 확대하여 여성들의 취창업서비스 제공 및 구직자 네트워킹을 위한 공간운영 방안과 여성친화 사회적 경제 모델 및 창업지원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이장섭 충북도 정무부지사는 ‘오늘 위원회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들이 민선 7기 여성일자리 분야 정책에 반영돼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창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