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박세환 기자] 대구 약령시 한의약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초등학생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오늘 10일과 24일에 걸쳐 한의약 및 전통문화 체험을 주제로 하는 ‘열두 띠 동물과의 만남’, ‘한방 매작과 만들기’ 겨울방학 한방 힐링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0일에는 2015년 을미년 양띠 해를 맞이해 양띠와 관련된 일화도 공부하고 십이지 동물들에 대해서도 공부해 보는 열두 띠 동물들과의 만남을 진행한다. 25일에는 한방 매작과 만들기 수업으로 전통 한과에 생강과 계피 등 한약재를 더해 영양까지 풍부한 아이들의 간식 만들기 체험을 한다.
한의약박물관에서 운영하는 상설체험프로그램(유료)으로 한약재를 직접 넣어 발의 피로와 건강을 관리하는 한방족욕체험, 한약재 가루를 직접 넣어 만드는 한방비누만들기, 향기 나는 한약재로 만드는 향첩(방향제) 싸기 등이 있어 모든 연령대가 참여 가능하다.
대구시 김형일 의료산업과장은 “겨울방학을 맞이해 박물관을 방문하여 다채로운 전통문화도 체험하고,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든 교육은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예약 신청접수를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의약박물관 홈페이지(http://dgom.daegu.go.kr)또는 전화(053-253-472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