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경제지주는 7일 볼티모어 롯데 플라자에서 한국산 배(K-Pear) 수출 확대와 인지도 제고를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농협 제공
농협(회장 강호동) 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박서홍)는 세계 최대 농식품 소비지인 미국에서 한국산 배(K-Pear)의 수출 확대와 인지도 제고를 위해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농협경제지주 ▲㈜한국배수출연합 ▲(사)한국배연합회 ▲㈜한국배수출 등 관련 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미국 내 주요 한인마트 37개소에서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시식 행사를 진행해 한국 배의 아삭한 식감과 청량한 단맛을 소개했다.
또한, 현지 커넥티드TV 광고(인터넷에 연결된 스마트 TV 또는 스트리밍 기기를 통해 송출되는 디지털 광고) 를 송출해 미국 소비자에게 한국산 배의 인지도를 높였으며, 농무관 및 식약관과의 면담을 통해 한국 농식품의 미국 수출동향을 파악했다.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는“최근 한류 콘텐츠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국산 농산물에 대한 관심도 함께 커지고 있다”며“앞으로도 한국산 배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널리 알려 K-푸드의 대표 과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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