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 이실근 기자] 전남 여수시가 9일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2015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시상식에서 ‘해양관광 도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는 한국리서치가 기업 및 공공기관의 우수브랜드에 대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직접조사를 통해 선정하고 있다.
이번 대상은 지난 6월 22일부터 29일간 전국의 성인 남녀 1006명을 대상으로 상위 4개의 ‘해양관광 도시’ 브랜드 후보군을 선정한 후 전문위원 서류심사와 신뢰도 평가를 거쳐 선정했다.
여수는 가장 선호하는 해양관광도시와 최우선적으로 방문하고 싶은 해양관광도시, 방문 후 가장 만족도가 높은 해양도시 등 모두 5개 분야 중 3개 분야에서 부산, 속초, 통영에 앞서며 대상을 차지했다.
본조사인 신뢰도 평가에는 지난달 21일부터 3일간 1013명이 참여했으며 여수에 대한 신뢰도는 78.3%로 전반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가운데 품질과 서비스, 안정성, 추천의향 등 모든 부문에서 높은 평점을 기록했다.
‘해양관광 도시’ 대상을 수상한 여수는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 개최로 국내외에 인지도가 크게 높아지고 국내 최초의 해상케이블카와 해안선을 따라 달리는 해양레일바이크, 낭만 가득한 여수밤바다 야간 유람선 등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확보하여 관광의 최전성기를 맞고 있다.
여수시는 앞으로도 365개의 보석같은 섬들의 관광 자원화와 다양한 해양레저스포츠 체험시설 조성, 여수-제주간 카페리 운항, 크루즈 전용부두를 활용하여 국.내외 관광객 유치 마케팅을 적극 펼쳐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